이제 6살인 재스민은 궁금한 것이 아주 많은 사랑스러운 친구예요. 잠들기 전 엄마가 들려주는 성경 이야기 시간을 제일 좋아해요. 오늘은 엄마가 "하늘에 계시는 아버지" 이야기를 해주었답니다.
1. 엄마가 읽어주는 성경 이야기
클라라: 양치하고 잠옷 입고 잘 준비 다 했나요?
재스민: 네 네 네 네 네~오늘부터 엄마가 매일 읽는 책 이야기 재스민에게도 해 준다고 했죠? 무슨 재밌는 이야기를 엄마가 매일 그렇게 보는지 진짜 궁금해요.
클라라: 재스민, 엄마가 매일 읽는 책 이름은 성경이란다. 책 이름이 뭐라고?
재스민: 성경!
클라라: 맞아. 재스민은 이 세상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저 하늘과 햇님과 달님과 별님은 누가 만들었는지 궁금하지 않아? 성경은 그 비밀을 가르쳐주는 책이란다.
재스민: 우와~ 궁금해요 누가? 누가 만들었는데요.
엄마: 하나님!
2. 땅 아버지 vs 하늘 아버지
재스민: 우와 할아버지가 하늘을 만들었어요? 우리 할아버지 멋지다.
재스민: 특별한 방법?
클라라: 어떤 방법이냐면... 재스민도 따라 해 볼래? 두 손깍지 껴서 가슴 앞에 모으고 눈을 감아. 엄마가 됐어요 할 때까지 절대 눈 뜨면 안 돼.
클라라: (엄마가 시키는 대로 따로 해 본다) 했어요.
엄마: 조용히 마음으로 하나님 아버지...라고 불려봐
재스민: 하나님 아버지... 아무 소리도 안 들리는데요?
클라라: 그래 아무 소리도 안 들릴 수도 있어. 하지만 하늘에 계신 아버지는 우리 재스민이 하나님 아버지~라고 부른 것을 분명히 들으셨을 거고 아주 기뻐하셨을 거야. 눈을 감고 정성을 다해 하나님 아버지를 부르고 오늘 있었던 일이나 때로는 속상했던 일, 감사한 일, 마음의 소원을 이야기해 봐. 그걸 "기도"라고 해. 하늘 아버지를 만나는 방법은 비행기 타고 가는 것이 아니라 바로 기도란다.
4. 성부 하나님, 성령 하나님, 성자 하나님
클라라: 재스민 엄마하고 더하기 공부했었지? 일 더하기 일은 얼마야?
재스민: 엄마는 참.... 재스민이 그것도 모를까 봐? 나는 십까지도 셀 수 있어. 일 더하기 일은 2!
클라라: 와~ 십까지 세는 것은 참 어려운데 재스민은 잘 기억하고 있구나. 그럼 일 더하기 일 더하기 일은 얼마일까?
재스민: 음.... 엄마 일은 두 개만 더해야 하는 거야. 더하기를 두 번 하면 안 되는 거야.
클라라: 으흠... 그렇구나. 하늘에 계신 하나님은 세 분이야. 성부 하나님, 성령 하나님, 성자 하나님.
재스민: 우와 하나님은 한 명이 아니고 세 명? 셋이서 놀면 안 심심하고 더 재미겠다.
클라라: 하하~ 근데 세 분의 하나님은 각각 다른 하나님이기도 하고 같은 한 분의 하나님이기도 해. 일 더하기 일이 2가 아니고 1이라고나 할까?
재스민: 이상한 더하기네....
클라라: 그럼 이렇게 생각해 보자. 성부 하나님은 아버지 같은 하나님, 성령 하나님은 어머니 같은 하나님, 그리고 성자 하나님은 아들 하나님이야.
재스민: 응... 그럼 아빠 하나님, 엄마 하나님이 결혼해서 아들을 낳은 거네요?
클라라: 그래 그렇게 상상해 볼 수도 있겠다. 하지만 하나님은 결혼은 하지 않으셔.
4. 세상을 만드신 하나님
클라라: 옛날 옛날에는 하늘도 없었고 땅도 없었고 하늘에 햇님과 달님과 별님도 없었어. 하나님 한 분만 계셨지. 아~ 물론 하나님의 심부름을 하는 천사들은 있었어.
재스민: 천사? 반짝반짝 날개 달린? 우와 하나님은 좋았겠다.
클라라: 그렇지만 하나님은 사랑이 아주 많으신 분이셔서 많이 사랑해 줄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셨어. 그 사람을 만들기 전에 사람이 살아갈 수 있는 땅과 하늘을 만드셨어. 햇님, 달님, 별님도 만드시고, 모든 식물과 동물도 만드셨지.
재스민: 와... 하나님은 정말 바쁘셨겠네요. 동물은 진짜 많아요. 하늘에 별도 진짜 많아요. 하나님이 한 개, 한 개 하늘에 걸어 놓으신 거예요?
클라라: 하나님은 모든 걸 말씀으로 만드셨어. 재스민이 한 번 따라 해 볼래? "빛이 있으라"
재스민: (일어나 손을 위로 펼치며) 빛이 있으라!
클라라: 그럼 빛이 만들어졌어. 어때? 하나님 정말 대단하시지?
재스민: 하나님은 마법사 같아요. 빛이 있으라~ 토끼가 있으라~ 쿠키가 있으라 (재밌어서 자꾸 따라 해봄)
클라라: 그래 하나님은 마법사 같구나. 아니 사실은 마법사보다 더 더 더 굉장한 분이야.
5. 드디어 사람을 만드신 하나님
클라라: 사람이 살아갈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만드시고 하나님은 이제 사람을 만들기로 결심하셨어. 에덴동산이라는 멋진 집에서 살게 될 거야. 하나님은 이 모든 것을 6일 동안 다 만드시고 마지막 날은 쉬셨어. 그래서 아빠도 일요일엔 회사 안 가시는 거야.
재스민: 응 6일 동안 많은 것을 만든다고 피곤하셨구나.
클라라: 하나님이 힘이 아주 세셔서 피곤하신 건 아닌데 6일 동안 만든 세상, 특히 사람을 보고 아주 마음이 드셔서 기분이 좋으셨어. 그래서 일곱 번째 날은 그걸 기념하는 날이라고 할까? 이제 사람을 만드셨는데 하나님이 듬뿍 사랑해 주시겠지?
재스민: 그 사람은 어디 있어요? 누구예요? 이름이 뭐예요? 어떻게 생겼어요?
클라라: 하하~ 우리 재스민이 하나님이 처음 만든 사람이 누군지 정말 궁금하구나. 엄마도 궁금한데? 그런데 이를 어쩌나... 내일 유치원 지각 안 하려면 이제는 코~ 잘 시간.... 하나님이 만난 첫 사람은 엄마가 내일 이야기해 줄게. 기대해도 좋아. 아니면 어쩌면 오늘 밤 재스민의 오늘 밤 꿈속에 하나님과 아담이 찾아올지도?
재스민: 아~ 알았다. 하나님의 첫 번째 만든 사람의 이름이 아담이구나?
클라라: 그래 맞아. 오늘은 여기까지... 내 사랑 재스민, 좋은 꿈 꾸고 오늘도 굿 나잇~
*"잠자리에서 엄마가 읽어주는 성경 이야기"는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영어와 한글로 함께 발행되고 있습니다.
1. Building Habits with God’s Word Series
2. Child of God Series
3. God Is Always with Us Series
4. Jesus, My Friend Series
5. Learning with God’s People Series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쉽고 따뜻한 영어로 구성되어 있어,
영어 원서에 관심 있는 어머님들은 함께 활용해 보시길 추전드립니다.
https://clairefaithfuljourney.com/bedtime-bible-stories-for-childre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