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cf568bf26b4e0c0f.html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cf568bf26b4e0c0f.html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cf568bf26b4e0c0f.html 비트코인, 지금이라도 들어갈까? 말... 말...말...
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유용한 지식

비트코인, 지금이라도 들어갈까? 말... 말...말...

by 라일락꽃잎 2024. 3. 13.
반응형

올 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이 났을 때, 우리 집에서는 언쟁이 붙었다. "적금을 해약해서라도 꼭 사야 한다"는 나의 주장과 "이미 기대감에 오를 만큼 올랐으므로 절대 들어가서는 안 된다"는 남편의 의견대립 때문이었다. 결국 나의 예상대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 비트코인... 반감기도 다가오고 있어 지금이라도 들어갈까 싶기도 하지만 더 이상 상승 여력이 있을까 너무나 조심스럽기만 하다. 비트코인을 둘러싼 전문가들의 말..말...말...을 정리해 보기로 한다.

<비트코인을 둘러싼 전문가들의 말..말...말...>

 

비트 코인 이미지비트코인에 투자해 큰 부를 기대하는 사람들의 열망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 8만 2000달러에 도달하고 올해 말까지 15만 달러까지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 새로운 현물 비트코인 ETF에 따른 수요 개선과 반감기에 의한 공급 축소, 우리가 예상하는 통화정책 완화가 가격 상승의 촉매제가 될 것이다 " (톰 리 펀드스트랫 공동창업자)
 
"비트코인 현물 ETF로 수요가 훨씬 더 커질 것이지만 공급은 충분하지 않다. 지금은 비트코인 가격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비트와이즈애셋매니지먼트의 최고투자책임자)
 
"이것은 이 강세장의 시작일 뿐이며, 아직 정점은 오지 않았다." (암호화폐 기업 앵커리지 디지털의 나단 맥컬리 최고경영자)
 
"최근 비트 코인은 반감기가 반영됐다. 4월 이후 반감기에 따른 그동안의 행복감이 가라앉으면 가격이 내릴 것으로 예상한다." (JP 모건 체이스)
 
"디지털 금융 생태계, 특히 암호화폐 시장의 앞길은 변동성이 클 것이다. 이를 인식하고 신중을 기해야 한다."(신용평가사 무디스 디지털 금융 수석부사장 라지브 밤라)
 
"이번 반감기가 비트코인 역사상 처음으로 공급과 수요가 맞아 떨어지는 시점이 될 것이다. 과거 반감기는 전 2~3개월 전에는 변동성 우려에 따른 거래 위축으로 가격이 약세를 보였는데, 이번 반감기는 오히려 그 전에 가격이 역대 최고가를 갱신했다. 수요 촉발과 공급 축소가 맞물린다면 비트코인 가격은 사상 최고가를 넘어 1억원을 훌쩍 뛰어넘을 수도 있다." (가상자산 투자 전문 헤지펀드 판테라 캐피털)
 
 
 

반응형

댓글